Home > 검사 프로그램


  • 종합심리검사
  • 발달검사
  • 진로적성검사
  • ADHD 및 행동검사
  • 부모검사

 희망찬 심리발달센터에는 임상 심리사(국가 자격증)을 가지신 분들의 전문 심리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 의료기관과 협약을 맺고 심리검사의 신뢰성을 높히고 있습니다.  또한 인천시 내의 여러 구청들과 협약하여

 집단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종합심리검사

발달검사(언어/지능 등)

ADHD 및 행동검사

진로적성검사

부모검사

 

     

    발달검사

      

        발달 검사는 언어발달이니 인지 발달을 검사하는 내용으로 1시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대상자의 나이와 검사 내용에 따라 아래 세부 내용은 가감될 수 있습니다.

     

      덴버발달검사(DDST)

      심리교육프로파일(PEP-R)

      자폐평정척도(CARS)

      기초학력검사

      ·유아 언어발달 검사(SELSI)

      그림 어휘력 검사(PPVT)

      구문의미 이해력 검사(KOSECT)

      취학 전 아동의 수용언어 및 표현 언어 발달 척도(PRES)


      덴버발달검사(DDST)       ↑맨위로

      -목적: 유아의 발달상태 검사

      -대상: 0~6

      -소요시간: 10~20

      -덴버발달검사란?

      : 덴버발달선별검사란, 유아의 발달상태를 검사하여 발달상에 이상이 있거나 의심이 가는 아동을 선별해내기 위해 고안한 검사이다. 이 검사는 생후 1개월에서 6세까지의 유아를 검사하여 정상, 의문, 이상, 검사 불능 중의 하나로 판정하여 필요한 경우 더 정확한 발달검사를 받아, 발달지연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즉 발달장애가 있을 가능성이 있는 아동을 조기에 선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검사의 특징

      : 검사영역으로는 개인성 및 사회성, 미세운동 및 적응, 언어, 신체운동부분으로 나뉘며 발달상의 문제를 나타내는 아동들의 경우 한 가지 검사만으로 문제를 진단내리거나 평가하기 어려우므로 여러 검사를 병행해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덴버발달검사는 뚜렷한 증세는 없으나 발달장애가 있을 가능성이 있는 유아를 선별할 수 있으며 주관적으로 장애가 의심이 될 때 이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주산기 이상과 같은 고위험율이 있는 유아를 추적 관찰할 수 있다.

       

      심리교육프로파일(PEP-R)        ↑맨위로

      -목적:

      -대상: 1~ 75개월 30

      -소요시간:

      -심리교육프로파일이란?

      : 심리교육 프로파일은 아동의 발달기능과 행동특성을 평가하는 검사도구로, 정상아동의 발달규준을 제공하여 자폐아동과 발달장애 아동을 이해하고 치료 교육하는데 도움을 주는 도구이다.

      -본 검사의 특징

      : 7개 영역의 발달척도(모방, 지각, 소근육 운동, 대근육 운동, -손 협응, 동작성 인지, 언어성 인지)4개 영역의 행동척도(대인관계 및 감정, 놀이 및 검사재료에 대한 흥미, 감각반응, 언어)로 구성되어 있다. 심리교육 프로파일을 통해 아동의 각 7개 영역별 발달연령을 알 수 있고, 전체 발달연령까지 알 수 있다. 또한, 행동영역의 발달정도가 정상수준인지 비정상적 수준인지(경증/중증) 알 수 있으며 아동의 학습준비도와 교육 프로그램의 출발점도 파악할 수 있다.

       

      자폐평정척도(CARS)       ↑맨위로

      -목적: 자폐 아동 진단

      -자폐평정척도란?

      : 아동자폐증 평정척도는 자폐증이 있는 아동을 진단하고 그들을 자폐증상이 없는 발달장애아동들과 구별하기 위해 만들어진 15개 항목으로 구성된 행동평정 척도이다. 이 평정 척도는 경증 내지 중간 정도의 자폐아동과 중증의 자폐아동을 분류할 수 있다.

      -본 검사의 특징

      : CARS15개 항목들은 자폐증을 가졌다고 생각되는 다수의 아동들에게 발견되는 기타 특징들, 그리고 아주 어린 아동들의 특징적인 증상들을 찾아내는 데 유용한 척도들을 포함하고 있다. CARS는 임상적 직관보다는 행동적이고 경험적인 자료를 강조하며 관찰 시 아동의 행동은 같은 연령의 정상아동의 행동과 비교되어져야 한다. 평정은 검사 상황이나 교실에서의 관찰, 부모의 보고, 병력기록 등을 근거로 비정상적인 행동의 특성, 빈도, 심도를 고려하여 행해지며 이러한 모든 자료들은 모든 척도를 평정하는 데 필요한 정보로 사용될 수 있다.

       

      기초학력검사        ↑맨위로

      -목적: 학력의 성취 정도를 측정

      -기초학력검사란?

      : 기초학력검사는 학교학습, 특히 국어와 수학에서 부진을 나타내는 아동을 선별 또는 진단하고, 부진을 나타내는 영역과 수준을 파악하여 아동들의 교육계획의 수립과 적용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검사이다. 특히, 읽기, 쓰기 및 수학의 기초학력을 평가한다.

      -본 검사의 특징

      : 일반적 학습능력을 측정하는 지능검사나 성격·흥미·태도 등을 측정하는 검사와 구분해서 쓰이는데, 대개는 학력의 영역을 지식·이해·기능·사고능력(문제해결태도·감상 등까지 확장하여 측정한다. 학력검사는 학습준비도 측정 및 진단검사의 형태에서부터 단위 교과 또는 전반적 교과과정 내용에 대한 검사까지, 또 상대기준 평가형식에서 절대기준 평가형식까지, 그리고 유치원 수준에서 대학원 및 전문직업학교 수준까지 모든 수준의 학습자에게 여러 형태로 이용될 수 있다.

         학력검사는 동료학생들과의 비교를 통하여 상대적인 위치 파악에 관심을 기울이며 진단적 학력검사는 어떤 특정 과목이나 기능에서의 특별한 결함이 없는지를 찾아내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으로, 예를 들면 읽기 진단검사, 계산 진단검사 등이 그것이다. 여기서는 하나의 총점이나 여러 점수의 합계는 의미가 없고, 한 개인의 여러 능력 간의 장단점을 찾아내는 것이 목적이다.

       

      ·유아 언어발달 검사(SELSI)       ↑맨위로

      -목적: 영유아의 수용언어나 표현 언어의 발달지체 초기 선별

      -대상: 생후 5개월부터 36개월 사이의 정상발달 아동 뿐 아니라, 언어발달지체나 장애를 나타낼 가능성이 있는 유아

      -영유아 언어발달 검사란?

      : 영유아 뿐만 아니라 언어발달지체나 장애를 나타낼 가능성이 있는 유아 및 아동의 언어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검사이다. 언어발달의 지체 여부를 판별하고, 수용언어 및 표현 언어 발달 간의 차이를 분석하며 영역별 평가에 의해 대상아동이 보이는 언어발달 정도를 다각적으로 평가한다.

      -본 검사의 특징

      : 초기 유아의 인지개념 및 의미론적 언어능력 평가, 초기 유아의 음운능력 및 구문론적 언어능력 평가, 그리고 초기 유아의 화용적인 언어능력을 평가하는데 유용한 자료로 이용된다. 주양육자의 직접적인 관찰과 판단에 근거하여 각 문항에 답을 써넣게 되어있으므로, 반드시 유아와 많은 시간동안 함께 생활하며 유아의 발달과정을 상세히 알고 있는 주양육자의 판단에 따라 정확하게 평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언어발달지체로 판정될 경우에는 각각의 영역별 평가에 의해 대상아동이 보이는 언어발달의 정도를 다각적으로 평가할 수 있으므로, 언어장애의 조기선별 뿐 아니라, 문제를 보이는 영역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주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그림 어휘력 검사(PPVT)        ↑맨위로

      -목적: 아동들의 수용어휘능력 수준 측정

      -대상: 2- 811개월

      -그림어휘력검사란?

      : 그림어휘력검사란 어휘 이해에 대한 검사로서 2종류가 있다. 각 검사지에는 5개의 연습항목이 있고, 이어서 175개의 검사항목이 난이도가 어려운 순서로 배열되어 있다. 피검자는 각 검사지에 있는 4개의 그림 가운데 검사자가 말한 단어의 의미를 가장 잘 설명한 것으로 생각되는 그림을 고르면 된다.

      -본 검사의 특징

      : 본 검사는 Dunn & Dunn이 개발한 PPVT-R을 근거로 초등학교 교과서 언어발달에 관한 논문들을 참고로 2세에서 811개월 아동에게 적절한 178개의 어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상아동은 물론 지적장애, 청각장애, 뇌 손상, 자폐 스펙트럼, 품행장애. 뇌성마비 등으로 인해 언어에 문제가 있는 아동들의 수용 어휘를 측정하는데 활용됩니다. 그림어휘력 검사는 전반적인 지능 가운데 한 가지 중요한 지능인 어휘능력만을 평가하는 것으로 전반적인 지능을 평가하는 종합검사가 아니다.

       

      구문의미 이해력 검사(KOSECT)       ↑맨위로

      -목적: 아동의 구문의미 이해력 측정

      -대상: 4~9

      -소요시간: 10~15

      -구문의미이해력검사란?

      : 구문의미 이해력 검사는 피검자에게 적절한 검사도구의 필요성에 따라 지난 1994년에 발간된 문장 이해력 검사를 수정, 보완한 검사도구이다. 구문의미이해력(이해와 표현, 의미·문법·화용·음운)을 평가하며 검사는 문법적형태소(10문항), 구문구조적 특성(28문항), 화용론적 언어능력(14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검사의 특징

      : 구문의미이해력검사는 언어에서의 발달장애를 판별하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단순언어장애(SLI)아동의 하위유형을 판별하거나 상대적인 강약점을 파악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표준화 검사이다. 이 검사에서의 결과는 이해와 표현, 그리고 의미, 문법, 화용, 음운을 평가하는 포괄적 언어평가 과정의 하나로 이용할 수 있다. 언어이해력에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 중, 특히 구문의미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아동을 판별하고자 할 때 이 검사를 활용할 수 있다.

       

      취학 전 아동의 수용언어 및 표현 언어 발달 척도(PRES)       ↑맨위로

      -목적: 또래 집단과의 상대적 위치파악 및 언어발달에 지연이 있는지의 여부를 판별

      -대상: 2~6

      -취학 전 아동의 수용언어 및 표현언어발달척도란?

      : 본 검사는 표준화 검사로, 아동의 수행능력을 정상발달에 근거하여 해석해 볼 수 있게 해주므로 아동의 현재 수행능력을 평가하거나 언어발달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혹은, 언어발달지체가 있는지의 여부를 판별할 수 있는 검사이다. 수용 언어영역 45문항, 표현 언어영역 45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용 및 표현 언어능력을 측정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본 검사의 특징

      : 2~6세 정상아동 뿐 아니라 언어발달지체나 장애를 나타낼 가능성이 있는 아동, 단순언어장애 아동, 정신지체 아동, 자폐아동, 뇌성마비, 청각장애아동, 구개파열 등으로 인한 언어발달에 결함이 있는 아동 모두 평가할 수 있으며, 인지개념 및 의미론적 언어능력, 조음 및 구문론적 언어능력 그리고 화용론적 언어능력 수준을 평가할 수 있다.

     

 

 

 

 

 

Ű :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õ Ƶ õ û ġ û ġ û ̼ġ û ġ û ɸ û ɸ˻ Ÿ ɸ ˻ ɸ Ƶ ûҳ EAP α׷ ൿ ADHD յ ƽ б 길 Ҿ ڽŰ н  и Ҿ ġ ̼ ġ ġ н ġ ߴȰ ٿó ֹٿó ߴ Ȱ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 SBS 츮̰ ޶